딱 하루

오늘이 내게 남은 단 하루인 것 처럼

반응형

2017/03 13

[스몰웨딩] 결혼식장 정하기

제일 먼저 식장 정하기에 돌입했다. 목표는 총 하객 40명 이내의 집이나 작은 카페에서 하는 것 같은 아늑한 결혼식장을 찾는 것이었다. 최종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예비 신랑과 수 많은 대화를 했다. 선상 결혼식이 하고 싶어~ 작은 보트나 유람선 같은 것을 타고 사람들과 바람을 맞으며 맛있는 것도 먹고, 파티 처럼 결혼식을 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 우리는 제주도 여행이 참 즐거웠으니 제주도에 가서 결혼식을 하면 어떨까~ 결혼식도 할 겸, 다 같이 1박2일로 노는 거야~ 소나무 냄새가 가득한, 강원도 산골 펜션을 예약하면 어때? 서울 근교 쪽으로 가서 힐링을 하는 거야~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결혼식을 하지 않겠다고 하더니 왠 선상 결혼식에, 제주도에, 야외 결혼식인가 싶다.혼자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면서..

박근혜 구속까지 과정. 피의자 박근혜의 13가지 혐의.

​ 드디어, 박근혜가 구속이 되었다.일각에서는 대선 정국에 끼칠 정치적 영향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4월17일 전에 박씨에 대한 기소를 마무리할 확률이 높다고 예측하고 있다.17일.. 3주가 채 안되는 이 기간 동안 박근혜를 직접 신문하고 확보한 증거에 대해 확인해 혐의를 확실하게 뒷받침 할 수 있을까.설마, 공주님이 밀입국을 시도 하기야 하겠어? 라는 상식적인 판단. (지금까지 공주님이 전혀 상식적인 행동을 해오지는 않았지만)증거 인멸 혹은 공범자들끼리 입맞춤. 나는 이것이 매우 우려 되기에 구속은 불가피하다는 판단이다. (내가 뭐라고..; ㅋ)이번 최순실 박근혜 게이트를 계기로 정말, 정의롭고 만인에 평등한 판단을 내리는 법조계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박근혜 구속까지 과정 2016년― 9월20일 한겨레 ..

[스몰웨딩] 결혼 소식 알리기. 그리고 감사한 사람들

예비 신랑과 대략적인 이야기를 마쳤으니, 다음은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기로 했다.알림의 순서는 직계 가족부터 가까운 친구들로 조금씩 이야기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엄마 엄마에게 결혼을 하고자 하는 날짜를 이야기 하고, 내가 원하는 결혼식에 대해 이야기 했다. 혹시 이전 포스팅부터 쭉 읽었다면, 내가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조금은 짐작 하시리라. 나는 부모님께 허락을 구하기 보다는, 내가 원하는 것을 이야기 하고 설득을 하는 편이다. 만약, 설득이 되지 않는다면? 보통은 설득을 포기 하고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한다. ^^;;;; 그렇다 보니, 어릴 때부터 어떤 일을 하든 통보를 하거나 아예 아무 말도 안하고 내 맘대로 하는 식의 불효(?)를 꽤 저지르곤 했다. 이번에는, 결혼식이다.그래서 이번에..

[종로3가역] 육쌈냉면 - 비빔밥, 물냉면

​줄기차게 종로를 다니는 동안 불타는 열을 가라 앉히기 위해 2번이나 찾았던 육쌈 냉면.예전에, 낙원상가에 악기나 스틱 사러 갈 때, 한번씩 근처 1500원 국밥 집에서 국밥 사먹고 했었는데.요새는 근처가 나름 싹 깨끗하게 정리가 되었고, 1500원짜리 국밥은 눈씻고 찾아봐도 없는 것 같다. 무엇을 시키든, 달콤 고소한 숯불고기를 함께 주는 육쌈 냉면.비빔밥과 물냉면을 시켜서 나누어 먹는 재미를 맛 보았다. 비빔밥 + 숯불고기 6,000원물냉면 + 숯불고기 6,000원 손을 쫙 폈을 때, 내 엄지와 새끼 손가락까지의 길이가 20cm 인데.한 손을 쫙 펴서 비교해 보면 ​그릇이 이렇게 크다. ​ 강남에서 고기하고 냉면 이렇게 먹으려면 9천원, 만원 줘야 하는데. 강북이 가격이 참 좋구나. 생각했는데.맛도 ..

여행/한국 2017.03.28

[스몰웨딩] 스몰 웨딩을 준비하며. 대화의 시작.

자! 이제 본격적인 결혼식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한다.우리는 실제 결혼을 할 3월보다 약 6개월 전인 작년 9월 말 즈음 부터 찬찬히 결혼식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다.각자의 부모님께, 우리의 결혼 의지를 전달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였다. 결혼은 언제 할지, 결혼식은 어떤 방식으로 할지, 누구를 초대할지, 웨딩 촬영은 할 것인지, 드레스나 메이크업은 할 것인지, 한다면 어떤식으로 할 것인지, 신혼 여행은 어디로 갈지, 사람들에게 선물은 무엇을 할지, 등등... 초기에 예비 신랑과 해야 할 이야기들이 산더미 같았다. 그런데, "결혼식!" 하면 나에게 떠오르는 이 많은 것들에 대해 그는 뾰족한 수가 없이 멍한 상태였다. 이 많은 주제를 한꺼번에 토해내기 전에, 우선 내 생각을 정리할 필요가 있었다. 내가 원..

3월 초대장 10장 배포

안녕하세요. 꽤 오래전, 지인의 초대로 티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저에게도 초대장이 있다는 것을 잊고 있었습니다. ^^;;3월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열 분 신청을 받아 초대장을 드리려 합니다. 광고/스팸 등이 아니라 서로 소통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실 분들의 신청을 받고 싶습니다. 1. 비밀 댓글로 신청해 주세요. (초대장을 받을 이메일을 꼭 남겨 주세요.)2. 어떤 내용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지 말씀해 주세요. 혹시, 기존에 운영하고 계시는 곳이 있다면 URL 을 공유해 주시면 좋겠어요. 무조건 선착순으로 초대장을 드리는 것이 꼭 좋은 방향 같지는 않아서, 나름대로 기준을 정해 보았습니다. * 운영할 블로그에 대한 아이디어가 아직 명확하지 않더라도, 열린 마음으로 꾸준히 포스팅 하실 분* 유효한..

결혼이라는 것. 프로포즈

(출처 : http://egloos.zum.com/FilmAgit/v/460009) 사랑이란 무엇일까? 과학적으로는 얼마 가지 못한다던 그 사랑이라는 것이 영원할 수는 없는걸까? 내가 죽기 전에 진정한 사랑이 뭔지 깨달을 수 있을까? 결혼이란 무엇인가. 에 대해 고민이 많았던 시기는 중학교 때였다.어린시절에는 스무살이 넘으면 대학을 가겠지. 그럼 바로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해서 알콩 달콩 살고 싶다. 라는 생각을 했었다.같이 학교도 다니고, 놀러도 다니고, 한 집에서 밥 해먹고 TV보고 놀고 하면 신나겠다! 이런 생각을 했었던 듯 하다.아무래도 당시 영화나 드라마에서 젊은 남녀가 동거를 하거나, 결혼을 해서 지지고 볶고 사는 모습에 영향을 받았던 것 같다. 나이가 들면서, "결혼이라는 것은 사회 구성과..

박근혜 파면. 요점정리. 이정미 권한대행 결정문 낭독 전체 영상 (전문)

지금부터 2016헌나1 대통령 탄핵사건에 대한 선고를 시작하겠습니다. 선고에 앞서 이 사건의 진행경과에 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재판관들은 지난 90여 일 동안 이 사건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온 힘을 다하여 왔습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 국민들께서도 저희 재판부와 마찬가지로 많은 번민과 고뇌의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저희 재판관들은 이 사건이 재판소에 접수된 지난 해 12. 9. 이후 오늘까지 휴일을 제외한 60여 일 간 매일 재판관 평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재판과정 중 이루어진 모든 진행 및 결정에 재판관 전원의 논의를 거치지 않고 재판장인 저나, 주심 재판관이 임의로 개인적으로 진행한 사항은 전혀 없습니다. 저희는 그 간 세 차례의 준비기일과 열일곱 차례에 걸친 변론기일을 열..

박근혜 1,2,3차 담화문과 신년 인사회 되새기기

탄핵 인용을 앞두고. 거짓으로 똘똘 뭉친 박근혜 담화문을 다시 한번 돼새겨 본다.신년 인사회와 정규재와의 단독 인터뷰는 탄핵으로 직무 정지된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진행한 것 이기에, 내용의 진실성 여부를 떠나서 아예 논거 할 여지 조차 없다고 생각하는 입장이지만..그래도 신년 인사회는 기자들을 초청해서 벌인 일이기에, 조금은 기억해 둘 필요가 있다고 보고 되새김질 목록에 넣었다.두고 두고 잊지 말아야 한다. 헌재는 박근혜를 탄핵 하라 1차 대국민담화 - 2016년 10월 25일2차 대국민담화 - 2016년 11월 4일3차 대국민담화 - 2016년 11월 29일신년 인사회 - 2017년 1월 1일 1차 대국민 담화 - 2016년 10월 25일먼저 이번 최순실 씨 관련 사건으로 이루말할 수 없는 큰 실망과 염..

19차 범국민행동 - 박근혜 없는 3월, 그래야 봄이다!

2017.03.04​촛불 권리선언 성안위원회를 다 마무리 짓지 못한 채, 부랴부랴 집회에 참석하기 위해 광화문으로 이동했다.광장부터 세월호 광장까지 꽉 찼다.아직 18시도 되기 전인데, 사람이 바글바글하다.탄핵을 원하는 우리 국민들의 염원이 이리도 크다. ​지난 주에 받은 초를 챙겨 들고 나왔다.본 무대 쪽으로 ​걷는 중에, 누군가 이런 상장을 나누어 주어 얼떨결에 받아 들었다.박근혜 ​염병하네!황교안 염병하네!​박근혜 300억 뇌물수수 혐의에 대해 특검이 발표를 한 가운데... 무슨 되도 않는 이슈들로 이 중대한 사안을 덮으려고 안간힘 쓰는 부역자들을 보면서, 참을 수 없는 분노를 안고 이 자리에 나왔다.기각? 각하? 되도 않는 소리 하네. ​오늘도 미술행동은 아름답다.지난 우리의 행적을 사진으로 보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