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하루

오늘이 내게 남은 단 하루인 것 처럼

반응형

2017/09 16

[시민의 교양] 온갖 '무슨 무슨' 주의에 대한 쉬운 설명

시민의 교양국내도서저자 : 채사장출판 : 웨일북 2015.12.08상세보기 초등학교 시절부터 자본주의, 공산주의, 민주주의, 사회주의 등등을 배웠다.그런데, 나는 우리 사회 구조가 이런 '무슨 무슨' 주의라는 것과 꼭 맞게 되어 있는지 아닌지 이런 것들을 생각하며 살 겨를은 없었다.몇 년 전부터는 신자유주의니, 경제민주주의니, 사민주의니, 시장사회주의니 잘 모르는 '무슨 무슨' 주의 들이 기사 꼭지로 이슈가 되곤 하는데뭔가 어려운 말들로 간단히 설명은 하는데, 도통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지난 일 년 동안 일련의 과정을 겪으며'그래, 민주주의 국가의 살아있는 시민이라면 정치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야겠어.' 라고 다짐을 했다.그런데, 뭘 알아야 말이지. 도통 어려운 말들과 이미 굳건히 자리 잡..

리뷰/도서 2017.09.29

MB 블랙리스트 82명의 이력을 살펴본다(3) - 방송인 8인

배우 8인에 이어 방송인 8인의 이력을 살펴본다.이전글과 마찬가지로 2008년부터 2017년 사이에 활동을 위주로 정리하였다.이전글 > [신변잡기/세상만사] - MB 블랙리스트 82명의 이력을 살펴본다(1) - 문화계 6인이전글 > [신변잡기/세상만사] - MB 블랙리스트 82명의 이력을 살펴본다(2) - 배우 8인 MB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 82명문화계 6인 - 김명곤, 민중미술 화가 신학철, 이외수, 조정래, 진중권, 탁현민 현 청와대 선임행정관배우 8인 - 권해효, 김가연, 김민선, 명계남, 문성근, 문소리, 유준상, 이준기방송인 8인 - 김구라, 김미화, 김제동, 노정렬, 박미선, 배칠수, 오종록, 황현희가수 8인 - 김장훈, 신해철, 안치환, 양희은, 윤도현, 윤민석, 이수, 이하늘영화감독 52..

[공범자들] 공영방송 장악 실태와 언론인들의 처절한 저항의 기록

​공범자들 영화가 개봉한지 벌써 한 달의 시간이 흘렀다.진작에 영화를 보고 싶었지만 박주민 의원과 함께하는 영화 번개에 참석하고 싶어서 계속 뒤로 미루다가 친한 언니와 13일에 공범자들을 먼저 1회 관람했다. 아직 못 보신 분들을 위해! 15일 저녁 7시 30분 불광CGV 4관!! 예매사이트 열려 있습니다! pic.twitter.com/Z2EltBfLpR— 박주민과 더민주 (@yoeman6310) 2017년 9월 1일 그리고 드디어 기다리던 15일이 되었다.집과는 거리가 좀 멀었지만, 박주민 의원과 최승호 PD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기회인지라 한 걸음에 달려갔다.영화 시작 전에 행사 관계자로 보이는 남자 분이 관람객들에게 피켓을 나눠 주었다. 오늘도 나의 100D와 함께.​ 영화 이후 행사 때, 조명이..

MB 블랙리스트 82명의 이력을 살펴본다(2) - 배우 8인

문화계 6인에 이어 배우 8인의 이력을 살펴본다.이전글과 마찬가지로 2008년부터 2017년 사이에 활동을 위주로 정리하였다.이전글 > [신변잡기/세상만사] - MB 블랙리스트 82명의 이력을 살펴본다(1) - 문화계 6인 MB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 82명문화계 6인 - 김명곤, 민중미술 화가 신학철, 이외수, 조정래, 진중권, 탁현민 현 청와대 선임행정관배우 8인 - 권해효, 김가연, 김민선, 명계남, 문성근, 문소리, 유준상, 이준기방송인 8인 - 김구라, 김미화, 김제동, 노정렬, 박미선, 배칠수, 오종록, 황현희가수 8인 - 김장훈, 신해철, 안치환, 양희은, 윤도현, 윤민석, 이수, 이하늘영화감독 52인 - 공미연, 권병길, 권칠인, 김경형, 김대승, 김동원, 김동현, 김선화, 김조광수, 김지운..

MB 블랙리스트 82명의 이력을 살펴본다(1) - 문화계 6인

역시나 했던 MB 블랙리스트가 공개되었다.라디오에서, 예능에서, 시사 프로그램에서 갑자기 이유 없이 하차 당한 연예인들.갑자기 지원이 끊기거나 악의적인 언론 공세에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아마도 당사자들을 알았을 것이다. 방송 중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일일이 모니터링 하는 소갈머리 없는 윗 분들 때문에고생하며 보낸 근 10년간의 시간이 어땠을지 짐작이 되지 않는다. 몇일 전 기사를 보고, 그 속에 등장한 이름들을 보며 도대체 이 사람들이 무슨일을 하면서 사는 사람들이었는지 궁금했다.공식적으로 알려진 이력을 인터넷에서 수집한 것을 토대로 정리하며MB 재임 기간인 2008년부터 2013년, 그리고 공주님 재임 기간인 2013년부터 2017년 초에 관련이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적어 보았다. (게시글에 어떤 부..

죠스바 젤리

장을 보러 갔다가 우연히 발견했다.​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계산을 하려고 서 있는데, 신랑 왈 "자기야, 이거 좀 봐요."이게 정말 죠스바 맛이 나나? 가격은 1,800원.궁금해서 고민도 안하고 바로 계산 중인 물건 위에 후다닥 올렸다.집에 오자마자 까서 안을 들여다 보니​개수가 그리 많이 들지는 않았다. 시컴한 뭔가 삼줄 실내화 밑창 같은 느낌의 젤리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다.우유, 복숭아, 땅콩을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한다고 하니 혹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할 듯.온갖 합성향료와 색소, 설탕, 물엿, 젤라틴 등등이 들어 있는데 오렌지 농충액 0.01%, 딸기농축액 0.01%이 들어 어 있단다.돼지고기하고 대두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엥? 어디에서도 그런 느낌을 받을 수는 없었..

리뷰/제품 2017.09.14

오민석 부장판사 과거 영장심사 판결 몇 건 정리

중요한, 특히 부당하다 판단하고 구속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건에 대해서 유난히 구속영장을 기각한 오민석 판사의 과거 판결 내용이 궁금해서 찾아 보았다. 서울 중앙지법 영장전담 판사 오민석 부장판사 / 권순호 부장판사 / 강부영 판사 우선, 판결 내용을 보기 전 프로필 확인. 오민석 부장판사 프로필 1969년생 (현재 48세)서울 고등학교서울 대학교 사법학 학사1994. 제 36회 사법시험 합격1997. 사법연수원 26기 수료1997. 서울지법 판사2000. 02 서울지법 서부지원 판사2001. 02 대전지법 판사2004. 02 서울중앙지법 판사2008. 02 서울고법 판사 겸 법원행정처 민사정책심의관2009. 02 법원행정처 민사심의관 겸임2012. 02 창원지법 부장판사2013. 02 대법원 재판연..

[저수지 게임] 전국 상영관 목록

​어제(2017년 9월 7일) 전국 상영관 정보가 공개 되어서 공유한다. 서울CGV - 강변, 꾸로, 군자, 대학로, 명동,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상봉, 신촌아트레온, 압구정, 여의도, 왕십리, 용산, 중계롯데시네마 - 영등포, 건대 입구, 김포공항, 용산, 신도림, 월드타워, 가양, 강동, 수유, 장안, 위례, 브로드웨이메가박스 - 강남, 목동, 상봉, 센트럴, 수유, 창동, 신촌, 은평, 이수, 코엑스, 송파 하비오기타 - 서울극장, 대한극장, 아트나인 인천, 경기, 강원CGV - 광명철산, 동백, 동수원, 부평, 북수원, 산본, 소풍, 안산, 오리, 원주, 의정부태흥, 인천, 인천연수역, 주안역, 죽전, 춘천, 평촌, 평택비전롯데시네마 - 검단, 광교아울렛, 광명, 구리아울렛, 남원주, 동해, 라..

티스토리 유입 로그에 이상한 점 발견

​요 몇일 어떤 사람들이 블로그를 많이 찾았나 확인을 해보았다.상위 12개의 키워드는 아래와 같다.외부 유입 키워드인데, 2017. 08. 29 ~ 2017. 09. 05 사이에 유입된 키워드다. ​ 외부 유입 키워드 정리 공영방송 총파업 관련 : KBS MBC 총파업, MBC 총파업, 동시 총파업저수지 게임 관련 : 저수지 게임, 저수지 게임 상영관, 주진우정치 이슈 관련 : 교수 김미경과학 이슈 관련 : 일식 날짜기타 : 흰다리 새우, 하네다에서 신주쿠, 셀프 웨당촬영, 빈플러스 마이더치 유입 로그​유입 로그를 보니 뭔가 좀 이상한 점이 눈에 띈다.누군가가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 URL을 직접 검색해서 들어온 로그가 있다. 메인 URL도 아니고 특정 게시물의 URL 이다. 로그 따라가기그래서 이 링크를..

여름이 방석은 내 무릎

2017. 06. 28 목 보호대가 너무 답답할 것 같아서 잠깐 풀어줬다.풀어 주려면! 혹시라도 핥지 않게 감시하기 위해 잘 보이는 곳에 여름이를... 둬야 하지만.....이 녀석, 나 일 좀 하자. 감시하기 편하게 옆에 앉아 있으라고 일부러 의자도 갖다 놓고 인형도 두고, 방석도 깔아주고 해도 아무 소용 없다.​​24시간 중에 먹고, 싸는 시간 빼고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내 무릎 위에 있으려고 함.그러고 보니 사진에 나온 저 달력은 3월에서 멈춰있네;지금보니, 아직도 3월 이라는..;; 보지도 않는 저 달력 버려야겠다.​나 내려 놓지마. 응?나 지금 수술해서 무지 아프단 말이야. ㅡ.ㅡ내려 놓으려고 하면, 저리 불쌍한 표정으로 땡깡을 부리고는 언제 그랬냐는 듯 모니터를 보면서 집중을 한다.귀가 토끼 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