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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는 동안 모바일 용 네트워크 게임 서버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개발을 하는 동안 이것 저것 정리를 하는 용도로 포스팅을 할 것을 생각하니 기분이 오묘하게 설레고 조금은 걱정도 된다.
오랜만에 C/C++ 를 잡아 보는거라 어색하다.
일단 개발도구들을 챙기고, 실행환경부터 준비해야 겠구나.
첫번째 포스팅은,
돌아다니면서 눈여겨 보았던 글들의 모음.
아래 링크들을 시시때때로 추가 될 수 있음!!
네트워크 게임 튜토리얼
- 네트워크 게임 튜토리얼 1 - 워밍업
http://www.gamedevforever.com/39 - 네트워크 게임 튜토리얼 2 - 아키텍트 돋는 첫걸음
http://www.gamedevforever.com/62 - 네트워크 게임 튜토리얼 3 -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C/S
http://www.gamedevforever.com/92 - 네트워크 게임 튜토리얼 4 - 로비, 그리고 할말이 많다
http://www.gamedevforever.com/128 - 네트워크 게임 튜토리얼 5 - 드디어 직렬화
http://www.gamedevforever.com/158 - 네트워크 게임 튜토리얼 번외편 - C/C++로 Socket.IO에게 돌직구를 던져 보았다.
http://www.gamedevforever.com/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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