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하루

오늘이 내게 남은 단 하루인 것 처럼

반응형

2017/04/14 3

안철수 후보 대한민국임시정부 부인

어제 SBS 대선 후보 토론회를 보고 깜짝 놀란 순간이 있어 블로그에 기록한다. 유승민)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안철수) 한일 위안부에 대해서는 우리 정부가 존재하지 않을 때 피해를 받으시지 않았습니까? 대한민국 헌법 본문 대한민국 헌법 본문, 전문에는 헌법 제정의 역사적 과정, 목적, 헌법 제정권자, 헌법의 지도 이념이나 원리 등을 규정하고 있다.(관련 링크 : 위키백과 대한민국 헌법전문)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19민주이념을 계승하고, 조국의 민주개혁과 평화적 통일의 사명에 입각하여 정의·인도와 동포애로써 민족의 단결을 공고히 하고, 모든 사회적 폐습과 불의를 타파하며, 자율과 조화를 바탕으로 ..

안철수 부인 김미경 교수 태도 급변

안랩 주가가 연일 하락하는 것도, 어제 토론 내용, 다양한 정책 발표 내용,,여러가지로 안철수 후보에 대한 안 좋은 평가가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특히 안철수라는 사람을 대통령 후보로서 적극적으로 검증하기 시작하면서부터로 예상된다. 어제 Jtbc 는 안철수 아내 김미경 교수의 문제를 다뤘다.안철수 부인 김미경 교수의 국회의원 보좌진 사적 동원 문제이다.(관련 링크 http://news.jtbc.joins.com/html/229/NB11454229.html)여러 사적인 일을 지시하고, 안철수 의원의 업무 지원에 대해 관여했다는 것이다. 어제 이 보도가 나갈 때, 안철수 후보 측에서는 사실 무근이라 밝혔다고 한다. 그런데, 하루 만에 김미경 교수의 태도가 바뀌었다.왜 하루만에 갑자기 미안해졌을까...

대선 후보 여론 조사 결과 및 데이터 비교2 (SBS 대선 토론 전)

2017년 4월 13일. 어제 SBS에서 대선 후보 토론을 보면서 생각이 많아졌다.어제 5명의 대선 후보 토론을 보면서, 헛웃음이 나기도, 하고 화가 치밀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하고, 짜증이 나기도 하고,, 정말 온갖 감정을 다 번갈아가며 맛 보았다. 전혀 토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우기기만 하는 사람.준비된 말만 잘하며 토론의 핵심 내용을 잘 파악 못하고 자기 감정을 추스리지 못하는 사람.깔끔한 언변으로 토론에서 빛을 발한 사람.분노에 휩싸여 분출하는 사람.안정적으로 일관되게 토론에 임한 사람. 짧은 토론 시간 동안, 오랜 기간 고민한 내용을 다 보여주는 것이 어렵기에 전략적으로 시간을 잘 활용했어야 할텐데, 다들 뭘 하는 것인지.. 정책을 탄탄하게 준비하고, 대통령으로서 안정적이고 일관적인..

반응형